본문 바로가기

Famous restaurant

제주도 ; 우도 맛집 물꼬 해녀의 집

안녕하세요!

저엉말 오랜만이네요!

블로그에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도 없고

가게 준비로 바빠 블로그를 아예 신경 못써버린 몇주였어요ㅠㅠ

뭘 밖에서 먹어야 소개해드릴텐데

항상 가던 밥집이나, 집에있다보니 소개해드릴곳이없었네요!

제가 가게 준비를하면서 리프레쉬를 위해 시간을 조금내서 제주도에 다녀왔어요

면허증은 있으나 장롱에있고.. 뚜벅이로 여행이여서 너무너무 힘든 여행이였답니다ㅠㅠ

제주도 뚜벅이여행 저엉말 비추,, 캐리어 버려버리고싶은거 정말정말 안비밀이에요

뚜벅이로 제주도를 여행할바에야 부산갈거 추천드리고

우도 방문 예정이신 뚜벅이 여행자분들은 완전 강추!

저는 우도에서 3박4일 여행일정이여도 너무 좋았을거라고 생각해요!

그곳에서 먹은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우도는 우선 매일의 배편마감이 5시30분? 6시라고해요

그래서 우도의 거의 10개중 7개~8개 음식점이 5시 또는 그이전 마감이거든요

우도에서 1박2일여행을 계획했어서 우도에 3시30분쯤 도착하여

숙소에들려서 재정비를 하고나왔더니 4시.. 저엉말 촉박했어요

사실 5시마감인것도 숙소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신거라 부랴부랴갔다는 ㅠㅠ

우도 맛집이라는 곳들을 대충 갔는데 4시 30분! 라스트오더까지 마감하는바람에 정말 못먹을뻔했지만

물꼬 해녀의 집이라는 음식점은 영업하고있었어요

사실 검색해봤을때 이 음식점은 문어 숙회, 이런것들이 유명해서 저는 그런걸 안좋아하다보니

아예 후보에서 빼버렸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라면, 칼국수 등 다양하길래 바로 출발!

우도는 거의 자동차보다는 전기차, 전기자전거 , 자전거로 이동하시는 분들이많아서

저희도 숙소에서 전동자전거를 대여해서 갔어요

음식점은 완전 표면적에 떡하지있지않고

음식점 앞쪽이 넓은 주차장으로 되어있어

신경안쓰고 가다보면 지나칠수도있겠더라구요!

사진으로 쪼오기 세워져있는 자전거가 저희가 탔던 자전거에요!

뿔소라회라는 메뉴가있어서

요렇게 가게앞에 있더라구요

뿔소라회 어항?쇼케이스? 뒤에 이렇게 테라스자리도 있어서

날씨좋을때 먹으면 정말 좋을법한!

우도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낮에 먹음 진짜 최고..

내부는 많이 넓진않지만 메뉴가 생각보다 간단한 메뉴들이라

순환이 굉장히 빠른것같아요

저희는 거의 막배때쯤 5시 약간넘은시간에 방문해서

손님이 1테이블밖에 안계셨어요!

해산물 싫어하시는 분들의 공통점

해산물집가면 가게의 해산물비린내가 나는데

물꼬해녀의집은 다른 해산물집보단 별로안났어요

환기도 하시고 청소도 계속하시더라구요

이건 메뉴판인데

조금 가격이 쎈편이라고느끼시죠?

우도는 아예 관광특화섬이고 수도가 좋지않아

우도섬민분들은 우도민증 보여주시면 삼다수가 공짜라는 소리를 들었어요

그래서 아무래도 물이 귀하다보니까

모든 음식의 기본재료가되는 물이있어서 가격대가 조금있는것같아요!

정말 한군데도빠짐없이 이가격, 그이상가격이기때문에 제일 최하로 잡아주셔야해요

저희는 보말칼국수와 문어 라면을 시켰답니다

이곳은 기본반찬 리필해서 먹는 곳이에요

김치 3종세트, 전부랍니다!

칼국수전문집에선 아주 당연한 반찬!

제가 전라도 사람이다보니까 입맛이 조금 쎄서 다른 지역 여행다닐때마다

입에맞지않을까 고민많이했는데

여긴 진짜 김치 3종세트 아주아주 맛있었어요

제입맛은 묵은지라 완전좋았어요!

짜잔!

너무배고파서 급하게찍어서 구도 이상한점 이해해주세요ㅋㅋㅋ

제앞에있는게 문어 라면 건너편에있는게 보말칼국수에요!

보말칼국수, 보말은 쉽게말해서 다슬기?같이생긴거에요

보말칼국수맛은..흠 그냥 아 보말물에 칼국수면을 섞은것같다라는 느낌으로

와 엄청 맛있다 라는 느낌은 없었던것같아요!

제가 정말정말 추천드리고 꼭 드셔야하는 메뉴!

문어라면이에요!

엄청많은 홍합! 통통한 문어!

저는 문어라면이라서 빨간라면에 문어만 넣어주시는줄알았는데

진짜 ㅠㅠ 너무맛있어요

간도 오히려 짧조롬하면 짧조롬하지 전혀 싱겁지않고

짱맛있음 이거는 한 3일가요 여운이..

맛있는게 죄라면 이친구는 징역 7년정도

말만 라면이지 면만 라면사리를 사용하시고

육수, 재료는 따로 첨가되어

싸구려 라면을 생각하지않으셔도되요!

포스팅을하는 지금도 너무 먹고싶네요..

우도를 가신다면 한번쯤 꼬옥 가보시면 너무너무 좋을것같아요!!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