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ous restaurant

서울 ; 종로맛집 토담토담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해드릴 음식점은

종로3가역 주변에 위치한 토담토담이라는 백반집이에요

저는 서울에서 종로가는걸 제일 좋아하는데

그이유는 그냥 놀것도많고 먹을것도많고 볼것도 많아서!

이 날에도 뭐먹지 돌아다니는데

제가 못먹는게 너무많다보니까 메뉴고르는데 좀 어려움을 겪어요

근데 이 토담토담은 메뉴도 굉장히 많고!

제가먹어본 서울 음식점중에 제일 간이 딱맞아요!

전라도 사람이라 조금 짭쪼름 하고 자극적인걸좋아하는데

이곳이 살짝 짭쪼름해서 반찬도 저랑 찰떡!

종로에는 음식점이 즐비하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홍보하려고 사진, 메뉴판, 배너 등 굉장히 많아요

그 곳중에서 뭔가 깔끔해보이고 세트메뉴도 구성이괜찮아서 가게됐어요

뭔가 백반집같기도하고 분식점 같기도하고 술집같기도해요!

그정도로 메뉴가 다양해요 ㅎㅎ

놀다보면 느끼한 음식을 많이 먹게되니까

한식먹고싶어서 찾아보다가 눈에 띈 것 같아요

메뉴.. 대박이죠..

메뉴가 압도하는 클라쑤..

메뉴가 다양한탓에 연령대가 다양하게 방문하시더라구요

점심에서 오후는 직장인, 학생들이고 저녁에는 일끝나신 어른들!

종로가 익선동과 정말 근접하다보니 사람이 굉장히 많다는점!

음식점자체가 큰편은아니에요

그래도 최대한으로 테이블을 넣으셔서

앉으면 꽤 많이 수용할 수 있어요!

저녁시간되면 꽉 차더라구요ㅎㅎ

이건 기본반찬인데

집에있으면 잘 안먹는 콩나물 무침인데

여기서먹으면 밥도둑!!

그리고 좋았던 점은

다른 백반집은 반찬들을 미리만들어놓고 팔아서

어묵볶음 같은경우는 굳어지고 뻣뻣한데

토담토담은 부드러워서 언제나 그런 식감 으로 먹을 수 있었어요!

어묵 리필만 3번,,헤헷

밥은 그냥 다른 곳과 똑같았는데

뭔가 이날따라 너무 하얗고 귀엽길래 찍어봤어요

근데 비밀인데

공기밥 양은 그리 많지않으니 처음부터 2개를 시켜드세욥,,!

저희가 시킨건

오삼불고기!

오징어 , 삼겹살이 넣어진 불고기에요

저는 오징어를 좋아하지 않고

빨간양념의 불고기를 별로안좋아해서

좀 꺼려했는데

저만 좋은거 먹을 수 없으니까

먹었는데 짱 존 맛!!!!!!!!!!!!!!!!!!!!!!!

여윽시 짠맛은 배신하지 않죠~~~

오징어도 굉장히 통통하고

불고기도 비계가 많지않아서

저한텐 아주 좋았어요!!

아쉬운점은 공기밥의 양 정도,,?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고 오히려 고기양은 적절했어요!

그래서 공기밥이 별로 없게 느껴지는걸수도...

종로가시면 한번쯤 토담토담에서 드셔보시는거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