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ous restaurant

전주 ; 한옥마을 맛집 삼백집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덜!

어김없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왔어요

그곳은 바로 한옥마을에 위치한 삼백집!!

오랜만에 남자친구와 만나기로해서

날씨도좋은데 한옥마을이나 가자하고

만났어요 !

오빠가 너무너무 배고파해서 한옥마을 가는길에

검색해봤는데.. 한옥마을 주변 객사이거나 객리단길.. 아님 좀 벗어난곳이 많이나오길래

멀리가긴싫어서 더 검색해봤는데 모두가 아는 한옥마을 맛집들밖에 안나오길래

그냥 걷다가 들어가자 하고 아무 도움없이 한옥마을에 도착했어요

오랜만에 한옥마을 와서 설렌 뒷모습

이날은 날씨도 지금처럼 막덥지도않고 좋았어요!

저는 전주에 살고있기때문에

한옥마을에서 밥먹은 적은 별로없거든요

사람만 많아서 ..

평일에 산책겸가거나 그냥 친구들끼리 걸으러 가든가 해서 음식점이 뭐있는지도모르고

돌아다녔는데 을매나 구박을하던지

전주사람이 전주길을 모른다 밥집이어딨는지도모른다

정말 입을 막아버리고싶었어요..

그러다가 그냥 메뉴보니 여기가 쏘쏘 하겠다해서 들어갔쥬

친구들도 삼백집삼백집 많이하긴했는데

저는 한번도 가본적이없기때문에

도전을 해보기로했어요!

이때 시간이 3시조금넘었을때라서

사람이 많이없었어요

매장안이 깔끔하고 넓직하고

시원해서 넘 좋았다는!

이때 좀많이 걸었을때라 너무 더워서

에어컨에 제일 가까운곳에 앉았어요!

삼백집의 의미는 삼백그릇의 정성인가요

한정판매인가..?

삼백집은 오픈키친이더라구요

요리하는 모습을 다볼 수 있고

오픈키친의 장점은

고객들한테 우리는 이렇게 요리한다, 깔끔하게 하고있다. 라는걸보여주는 것 같아서

오픈키친이면 왠지모르게 믿게 되더라구요

메뉴판인데

메뉴판이 두껍길래 메뉴가 그렇게 많나 싶었어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메뉴판..

메뉴판이 두꺼운건 훼이크였어요

삼백집에서 콩나물국밥이 유명한가 보더라구요

콩나물국밥에 관한 에필로그 같았어요ㅋㅋㅋ

전혀 저희와 상관없는,,

메뉴는 이렇게 2쪽밖에 없었답니다.

오빠랑 기나긴 언쟁끝에

막국수와 대패삼겹덮밥을 시켰어요

기본메뉴

아무래도 국밥집이다 보니까

반찬이 다양하진않아요

김치류!

이 메뉴는 대패삼겹덮밥이라는 메뉴랍니다

남자친구가 진짜 맛있어했어요

저는 솔직히 그냥 그저그랬달까

제가 덮밥류 특히 구이가아닌 빨간양념에 조리한 고기는

정말 맛있는 곳 아니면 못먹거든요 돼지맛나서

근데 쪼끔 아주쪼끔 나더라구요!

그런거 상관없으신분들은 맛있게 드실거에요!

저는 씹을때 나는 냄새가 조금이라도 나면 아예 안먹어버리는 타입이라서ㅠㅠ

이렇게 고기랑 밥이랑 후라이랑 같이먹으니까

비린내도 안나고 맛있었어요!!

라온이는 노른자를 먹지 않기때문에

흰자랑 먹으니까 완전 베스트 맛이니까 꼭 드셔보세오!!

이건 제가 제일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막국수에요

처음엔 저는 비빔밥을 먹고싶었는데

둘다 밥을 먹는 것 보다는

면을 먹는게 어떠냐길래

솔직히 저는 상관없어서 막국수시켰어요

근데 시키길 잘한 것 같더라구요

JMT

더운 여름날엔 삼백집 막국수 추천해드려요

양도 많고 야채도 많아서 프레시하게 넘나 맛있고 깔끔한맛!

배불러도 들어가는 맛이었어요!!!!!!

한옥마을에서 밥류를 드시고싶다면 추천해드리는 가게였습니다!

 

 

 

 

영업시간 08:00~20:30

 

last order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