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ous restaurant

서울 ; 종로카페 오제도

안녕하세요!

주백이가 오랜만에왔어용!

요즘 하루하루 시간없이 흘러가서 시간이가는줄도모르게 벌써 화요일이 됐네요ㅠ

저는 백수다 보니까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매일 똑같은데

매일 새벽 3시에 자고 아침 8시에 일어나도 시간이 하나도 없네요!!

그래도 오늘은 진짜 다들 좋아하실만한 카페를 발견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종로 쪽에서 놀다가 이쁜 카페 어디 없나 하다가 찾은 곳인데

만약 10점 만점이라면 9.5점이에요.. 최고!

카페 이름은 오제도라는 곳이에요

사실 진짜 외부가 한정식? 가정집같이 생겨서

길을 찾으면서 가도 그냥 지나칠뻔한 걸 친구가 여기인 것 같다고 해서 찾았어요

외관을 둘러보는데

와인병이 많은데

맞습니다! 카페이기도 하지만 와인 펍 같은 곳이더라고요!

외관부터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아요!

바깥 인테리어도 이뻐서 사진을 한참이나 찍다 들어갔어요!

(전 들어가고 싶었는데 친구가 굳이 자꾸 사진을 찍는다고 해서)

입구를 사실 못 찾았었어요

창문은 많은데 문이 어딜까 헤서

설마 여긴가 했는데 맞더라고요

조심해야 할 점은 철문이라서 들어가서 문을 끝까지 잡고 있지 않으면

쾅!! 하고 닫혀가지고 깜짝 놀라시고 다치실 수 있으니까 조심하세요!

입구 문 보시면 시간을 되돌리는 문이라고 써져있는데

그 말이 참 잘 어울리는 카페라고생각했어요

혹시 응답하라 1988보신분 계신가요?

정환(류준열)이네집 같은 느낌이였어요!

제일 특이한 인테리어로는

2층에있는 단칸방같은 곳인데

한벽면에 4개정도로 이렇게 나눠서 공간을 만들어 두셨더라구요

내부는 이런데 시험기간인 대학생분들은 공부하기 참좋은곳같았어요

독서등도 있어서 아늑했어요!

1층과 2층을 이어주는 계단인데

경사가 되게 가파르니까

최대한 1층에서 드시는거 추천해드려요!

음료 엎을뻔..

계단 한칸올라가면 시야가 안보여요ㅠㅠ

가는 방들마다 인테리어 분위기가 달라서

보는재미, 사진찍는재미가 충분히 있었던 카페였어요

옛감성 좋아하시는분들에겐 완전좋을것같은!

솔직히 요즘 이쁜카페들보면

여자를 겨냥한 곳이많았잖아요 하얗고 베이지톤의 카페, 핑크빛도는 카페

이곳은 여자, 남자 할것없이 편하게 쉴 수 있을 것 같고

오히려 그당시 계셨던 분들은 남성분들도 많았어요!

저번 글에도 말했다시피

저는 이쁜카페를 찾아다니는 성격이 아닌데

여긴 찾으려고 오래걸었음 불구하고

후회가 안되는 카페에요

독방 스타일의 인테리어에요!

이쁘지 않나용???

저는 모르는 시대의 노래 테이프들이에요

저는 비디오에서 cd 로 넘어가는 세대라서

저런 테이프는 처음봤어요!!

이것또한 옛날 가난한 집의 대학생 책상처럼 독방형식으로된 방이였는데

혼자오신분들, 공부하러오신분들 이런 곳 추천해드려요!

오제도는 카페뿐만아니라

시집?같은것도 진행하시는것같아요!

명함에도 적혀있고

메뉴판에도 적혀있답니다

그래서 방에 가끔 붙어있는 엽서 , 글 보고있으면 아주 좋은말이 가득해요!

드디어! 인테리어를 다 둘러보고

주문을 하려고 카운터로왔어요!

음료 종류가 되게많아서 고르는데도 시간이걸렸어요!

디저트의 종류가 많다는게 저한텐 가장 큰 메리트였어요!

다쿠아즈도있고 마카롱도있고 베이커리도 있는 곳은 잘없지않나요?

조각케이크도 특이하게 포장되어있긴했는데

크기에비해 조금 가격대가 있는것같아 먹진않았어요ㅠ

손바닥보다 작은것 같은데..

이곳은 베이커리부분이에요

마들렌, 스콘, 크루아상 등등 종류가 많아요

특히 제눈에 띄는건 스콘중에서 햄치즈 스콘이에요

처음보는 종류라서 바로 골랐어요

베이커리는 그냥 다른 카페들보다 저렴하거나 평균적인것 같더라구요

제가먹은 커피는 흑심.

친구가 먹은커피는 익선동.

티라미수 1, 스콘 1

메뉴판보면 그 밑에 커피에대한 맛이 나와있는데

제가먹은 흑심은 그냥 말그대로 쓴 커피에요 블랙!

근데 익선동이랑 차이가 별로 없었던것같아요

뭐가 흑심인지 친구가 까먹어서

맛보고 가져갈랬는데 둘다 뭐가먼지몰라서

아무거나 먹었거든요ㅋㅋ

티라미수 맛은 괜찮았는데 저는 티라미수먹을때 커피적셔져있는 빵을 좋아하는데

여긴 그것보단 치즈크림이 많아서 생각보다 좀 느끼했던점?

다른곳 티라미수는 사각 케이스에들어있어서 크림과 빵의 비율이비슷한데

이곳 티라미수 케이스는 밑부분이 그릇형태여서

빵부분의 비중이 작을 수밖에없어서 그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ㅠㅜ

햄치즈 스콘은짱..!

새로운 맛이라서 제가더 괜찮다고생각 했을지모르겠지만

짭짤함과 빵이 어우러져있고 후추맛도나고 그냥 뭔가 겉바속촉 햄들어간빵맛이였어요!

가격대비 맛있었으니 이건 추천해 드려용!

초점은 어딜갔는지 나가버렸지만

커피 근접샷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

별로안되는 카페방문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써는

옛날 인테리어로 운영하는 곳보면

컵이 다작은것같아요ㅋㅋ

카페 오제도는

조용한 곳좋아하시는분들

옛 인테리어 좋아하시는분들

사진찍는것 좋아하시는분들

공부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추천드려요!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좀 비싸다는점?

근데 그정도 해도되는 내부 분위기라.

한번쯤은 가도 좋은곳이니

한번 가보세요 !!

 

 

 

 

영업시간

 

매일 : 12:00 ~ 24:00

일요일 :12:00 ~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