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ous restaurant

전주 ; 아중리맛집 청춘면옥

안녕하세요!

해리에요!

해리는 어제 물놀이를 다녀와서

너무 피곤한 몸으로

밥을 해먹기가 너무귀찮아서

그냥 늦은 점심을 해결하려고 나갔어요!

저희가 간 곳은 아중리의 청춘 면옥 입니다!

혹시 전주 맛집중에 오목돌 칼국수 집을 아시나요?

그곳 바로 옆쪽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당

생긴지는 오래되진 않은 것 같았어요

제가 아중리 토박인데 오늘 처음 가봤거든요!

입구만 봐도 맛없진 않겠다 생각하고

솔직히 기대안하고 들어갔어요

가게 안은 입구에서 본 것과 같이 크진않은것같아요

사진에 나온 테이블이 전부거든요!

사장님 혼자 운영 하시는 곳같고

제가들은 소문에 의하면 점심에 사람이 꽤많다고하더라구요

저는 오후 3시반 쯤에 방문해서

완전때가 지난 후인데도 손님이 꽤 왔다갔다 하셨어요

메뉴는 이렇게

칼국수 , 쫄면 , 손만두 , 냉콩국수 , 물(비빔)냉면 , 돈까스 , 치즈돈까스 이렇게

딱 그냥 분식집 느낌이였어요!

이 청춘 면옥은 칼국수가 제일 유명해요

전주가 본점인 베테랑 칼국수와 맛이 거의 비슷 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베테랑에서 레시피를 공부하셔서 오픈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 보니 오시는 손님마다 칼국수는 기본으로 시킨대요

기본 상에 있는 집기들인데

사장님 혼자하시다보니 동선의 최소로 줄이시려고

앞접시를 상에 깔아 두셨더라구요

저희도 솔직히 앞접시 달라고 부르는게 너무 죄송하거나 눈치보일때가있는데

차라리 이게 편했어요!!

특히 친구분들이랑 오시거나하면 나눠먹는게 태반이다보니!

청춘면옥의 웃음 포인트 인가요?

알바생과 사장님 원산지,,ㅋㅋㅋ

아마 제생각엔 알바분이 장난치신거같은데

풉 정도는 했어요ㅋㅋㅋㅋㅋㅋ

이게 바로 유명한 칼국수!!

베테랑 맛 생각하시면되는데 거기서 좀 다른점은

면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국물이 계란맛이 좀더 강했어요

베테랑은 들깨맛이 강한데 청춘면옥은 계란맛?

보는 거와 같이 계란물이 좀더 많은거 보이시쥬 ?

칼국수는 대존맛,, 진짜맛있었어요

제가 공복에 먹은거라서 그런가 너무 맛나더라구요

저는 칼국수 먹을때 들깨와 같이떠먹는걸 좋아하는데

그 들깨의 고소한맛,,

거기에다가 깍두기 먹음 갑이에요

깍두기 마저도 베테랑이랑 비슷한것 같더라구요

깍두기 국물이 살짝 걸쭉하다해야하나? 그래서 더맛있음..

저희 칼국수 한그릇먹는데 깍두기 2그릇 먹었어요ㅋㅋㅋ

이번엔 치즈돈까스를 먹어봤어용

살짝 아쉬웠던점은..

칼국수를 다먹었는데 돈까스가 나와서 살짝아쉬웠던것..

같이 먹고싶었는데ㅠㅠㅠ

돈까스 맛은 생각 보다 괜찮았어요

제가 돈까스에 환장하는데

돈까스 전문점 가는것 제외하고는 걱정하는게

치즈돈까스 중에 칼질한번 하면 치즈 다나와서 그냥 기름만 나오는것?

제일 싫어하는데(등심돈까스를 선호하는 이유)

다행히 한조각당 치즈가 나와서 좋았어용

기름은 나오긴했지만 거슬릴정도는 아니였어요!

싹싹 긁어먹은 흔적...

존맛탱

돈까스에 국물이 함께나왔는데

일반 돈까스 국물하고는 많이다른맛?

표현할수는 없지만 다른맛이였어요

처음엔 엑 뭐지 했는데

계속 먹게되고 맛있던?

들깨의 효능!

다 좋아 짱좋아..

사장님도친절하시니

전주에 거주하신다면

한번쯤은 드셔보셔도 될 것같아요 ! ❤️